특정 밴드에만 공고…민원인 항의에 뒤늦게 정식 절차 진행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주 행복교육지구’ 사업 모집이 공정한 원칙 없이 진행됐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런 행정절차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한 민원인에게 적절한 응대도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충북 청주 행복교육센터 등에 따르면 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하나인 ‘마을 선생님 소양 과정’에 대해 지난달 2일 모집 공고를 내고 같은달 5일 신청을 마감했다.

문제점은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청 홈페이지가 아닌 특정 사적인 모임인 ‘밴드’에만 공고한 뒤 모집을 마감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임에도 이례적으로 이런 공고방식을 택했다.

청주 행복교육센터에서 ‘밴드’만으로 모집공고를 낸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청·지자체·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지역 전체의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 여건을 강화하려는 사업이 특정인들 위한 사업으로 비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더욱이 민원인의 항의에도 청주 행복교육센터에서는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고, 민원인은 공동 사업 주체인 청주시에도 문제를 제기했다.

문제가 제기되자 행복교육센터는 프로그램 일정을 연기하고 누리집에 정식으로 공고문을 게시했다. 모집 일정도 4일부터로 변경됐으며, 모집 인원도 애초보다 배가 늘어난 200명으로 확대했다.

청주 행복교육센터 관계자는 “위탁업체에서 진행하는 과정인데 모집 부문에서 협조한 것일 뿐”이라며 “민원에 따라 인원수를 늘려 누리집에 공고 후 다시 모집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