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업체들이 일본에 이어 제2의 수출시장으로 부상한 미국시장 수출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9년부터 미국시장에 소주를 수출해온 진로의 경우 올상반기에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늘어난 9만5천566상자(1상자는 375㎖ 24병)의수출실적을 거뒀다. 금액으로는 24% 증가한 147만8천달러로 집계됐다.

진로는 올 연말까지 수출물량은 지난해의 19만상자보다 25% 가량 늘어난 24만여상자로, 금액은 작년 270만달러보다 20% 이상 증가한 330만달러로 각각 책정했다.

지난해 66만달러의 대미수출실적을 거둔 두산은 올해 출시한 ‘산’ 소주를 중심으로 연말까지 200만달러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산은 이미 지난달 미국에 ‘산’ 2만900상자를 수출한데 이어 연말까지 모두 10만상자를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에 2만상자, 4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린 보해양조도 올해는 3만상자, 60만달러 규모로 수출목표를 늘려잡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