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공사 기간 1개월 단축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이르면 오는 11월 중 충북 오송에서 청주공항을 잇는 도로가 개통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말 개통예정이던 오송∼청주공항 도로공사(이하 청주공항 연결도로)를 1개월 앞당겨 오는 11월에 개통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도로는 총 18개 노선으로 구성돼 6개 노선이 기 완료돼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10개 노선이 추진 중이며 2개 노선은 사업추진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청주공항 연결도로는 총사업비 1천420억원을 투입해 청주시 오송역 부근 오송 1교차로에서 신촌 2교차로까지 연장 4.7km를 왕복 4차로로 신설하는 사업이다.

현재 행복도시에서 청주공항으로 가기 위해 오송 1교차로에서 오송산업단지로 이어지는 2∼4차선 도로 7.7km를 통과해야 하는데 잦은 신호교차로와 과속방지턱으로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청주공항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기존구간 7.7km를 시속 80km/h의 속도로 무정차 주행이 가능한 4.7km로 대체돼 거리는 약 3km 시간은 10분 정도 단축된다.

청주공항 연결도로는 8월 기준으로 공정률 92%를 보이고 있어 오는 11월중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향교평교에서 신촌2교차로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은 포장이 완료돼 보호난간(가드레일) 등 부대시설공사만 남겨두고 있으며 미포장 일부 구간은 오는 10월중 포장을 완료하고 11월 중순까지 보호난간(가드레일) 등 부대시설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