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23일~25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2019 충청권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대전에서 최초로 열리는 충청권 생활문화축제는 대전광역시가 후원하며, 충청권(충북, 충남, 세종, 당진, 아산) 문화재단이 협력해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각 재단에서 추천된 총 79개 팀의 공연과 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전야제에서는 1부 행사로 동호회가 펼치는 △대북 퍼포먼스 △스윙댄스 △통기타 공연이 진행된다.

2부 행사는 △지역 성악가 10인의 공연 △천경필 예술감독이 이끄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과 대전 대표 생활문화 브랜드인 대전마을합창단 800인이 함께 만드는 대규모 연합합창이 펼쳐진다.

오는 24일과 25일에는 △치어리딩 △플룻 △밴드 △사물놀이 △오카리나 등 18개 팀의 공연이 펼쳐지며, 광장 내 부스에서는 △나무공예 △탱탱볼 만들기 △양말목 공예 등 24개 팀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전방문의 해를 맞이해 충청권 생활문화인이 한자리에 모여 모두가 축제의 주최자인자 향유자로서 함께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를 또는 전화(☏042-480-107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