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시청 여민실에서 건축 및 동아시아 정세 등 이슈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9월 정책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정책아카데미는 시민추천 강사 유현준 건축가의 명사특강을 비롯해 동아시아 정세와 한국경제, 자살예방 등을 주제로 5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 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0)로 연락하면 된다. 김오준기자

세종시, 추석 귀성길 안전 점검

세종시 척척세종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추석 명절 기간 귀성객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관내 도로와 교통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지역 내 훼손된 도로(포트홀), 차선 규제봉, 배수로 뚜껑, 잡목에 가려진 각종 표지판 및 반사경의 가지치기 등 현장에서 즉시 보수 조치가 가능한 소규모 공공시설물이다.

시는 마을안길처럼 관리가 어려운 2차선 이내 도로를 우선으로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귀성 차량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공시설물 보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정희상 민원과장은 “이번 추석 기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공공시설물 현장점검 보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