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팀 구성…홍보방안 등 논의

서산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 TF팀이 지난 19일 회의를 연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산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 TF팀이 지난 19일 회의를 연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서산시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유치를 위한 TF를 구성하고 유치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시는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부해경청 유치를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단장인 김현경 부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유치 전략 수립, 공유재산분야, 인·허가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TF팀원 13명이 참석해 그동안 중부해경청 유치 추진상황과 TF별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서산시가 △중부해경청 관할 지역의 지리적 중심에 위치한 점 △법원ㆍ검찰청, 수산청 등 유관기관이 밀집한 지역으로 지휘권 행사에 유리한 점 △도로ㆍ항만은 물론 향후 철도와 공항까지 갖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확보한 점 △부지 조성 수월 및 생활편의시설을 두루 갖춰 정주여건이 뛰어나다는 점 등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온라인상에서 “중부해경청 서산시 이전 챌린지 릴레이”로 시작된 시민들의 자발적인 유치 염원이 오프라인 상의 서명운동 등으로 확대되고 있음에 따라, 앞으로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김현경 부시장은 “중부해경청이 서산으로 이전한다면 이달 초 제정된 해양경찰법에도 명시된 기관의 목적 완수는 물론 서산시의 산업·관광·안전 분야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등 상호 win-win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TF가 각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시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부해경청은 오는 12월 중 신청사 이전 대상지 선정을 앞두고 있어 충남·인천·경기권 9개 자치단체가 열띤 유치전을 벌이고 있다.  

.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