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내달 11일 신청 접수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문화원(원장 박경환)이 ‘제16회 한글사랑 큰잔치’ 참가자 신청 접수를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받는다.

충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북도교육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9일 청주교육대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한글사랑 표현활동’, ‘한글사랑 문화활동’, ‘함께 즐길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글사랑 표현활동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도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백일장과 한글 디자인 경연이 열린다.

백일장은 운문과 산문으로 한글 디자인 경연은 초등부(상상화, 사생화)와 중·고등부(한글관련 디자인)로 나눠 진행된다.

경연 참여 희망 학생 또는 학부모는 오는 9월 11일까지 충북교육문화원 누리집(www.cbec.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연의 최종 결과는 오는 10월 16일 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우수자에게는 교육감상과 충북교육문화원장상이 수여된다.

한글사랑 문화활동은 청주교육대학교 대강당에서 오는 10월 9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마술쇼 공연을 진행한다.

야외 부스에서는 ‘나만의 글씨체를 넣어 손도장 만들기’, ‘알록달록 한글 꽃다발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박경환 원장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한글이 우리 민족 최고의 창작품이라는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