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공무원, SNS 활용 범군민 홍보 추진

조병옥 음성군수와 공직자들이 제74주년 광복절을 1주일 앞둔 8일 군청 현관에서 전 군민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공직자들이 제74주년 광복절을 1주일 앞둔 8일 군청 현관에서 전 군민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제74주년 광복절을 1주일 앞둔 8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추진, 전 군민들에게 태극기 달기 홍보를 펼치고 있다.

최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는 사실상의 경제보복 조치로 인식, 민간 주도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자 음성군도 군민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들어갔다.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군 홈페이지와 SNS로 태극기 게양 홍보를 비롯해 군청 정문 진입로와 본관 외벽에도 대형 태극기 게양과 함께 전 직원이 SNS 프로필 사진란에 태극기 사진을 등록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특히, 8일부터 군이 운영하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한 태극기 달기 홍보를 통해 온라인도 태극기로 가득 채우기 위해 ‘태극기 인증샷 릴레이 댓글달기 운동’도 추진한다.

또 군은 읍·면 주요 시가지와 공원 등에 태극기 게양과 읍·면별 태극기 게양 모범아파트를 지정 운영하는 한편 광복절에는 광복회원들과 군청 내 무궁화 기념식수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태극기 교체는 음성군 홈페이지(www.eumsung.go.kr)에서 태극기 사진을 다운받아 개인 휴대폰에 저장해 카카오톡 프로필 변경란에서 바꿀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