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수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체제 중단 촉구
“정치 개혁 묵살하고 정치 사망 지역으로 내몰아”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 동남 4군(보은·옥천·영동·괴산) 지역위원회 소속 일부 당원들이 7일 김재종 옥천군수의 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체제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사진)

이들은 이날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도당은 정치 개혁을 묵살한 채 동남 4군을 정치 사고지역이 아닌 정치가 사망한 지역이 되도록 내몰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동남 4군의 정치적 정상화를 위해 지역위원장 선정의 절실함을 인식하고도 ‘적격자 없음’으로 결론짓도록 유도했다”며 “그 결과 정치적 활동을 제한받는 공무원 신분의 지역위원장 대행으로 이 지역 민주당은 천지만엽(千枝萬葉)의 형태가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원들은 지역에서 활동하며 정치를 개혁할 수 있는 새로운 인재 등용을 통해 정치 쇄신이 돼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며 “그러나 충북도당은 지속적인 패배의 선거는 물론 지역위원장 선정에 이르기까지 폐쇄적 정치 환경을 조성해 적폐를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5월 충북 2곳 등 전국 21개 지역위원회 위원장 후보를 공모했다. 동남 4군은 보은 출신인 성낙현 충북지역자활센터협회장과 안성용 변호사가 도전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지난 6월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해 김재종 옥천군수가 직무대행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