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가입 독려…보험료 일정액 지원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기습적인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을 홍보 중이라고 7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태풍·홍수·호우·강풍·대설·지진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볼 경우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제도다.

가입대상 시설은 아파트와 공동주택, 단독주택, 농업·임업용 온실 등의 가입과 올해부터는 소상공인 운영상가와 공장피해의 실질적 보상을 위한 풍수해 보험도 추진하고 있다.

가입대상은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은 상시 근로자 수 10명 미만 사업자와 그 외 업종은 5명 미만 등 업종별 매출액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보험 가입 기간은 1년이며, 보험료는 정부와 군에서 일반인의 경우 52.5∼92%, 차상위 계층은 75∼92%, 기초수급자는 86.2∼92%, 소상공인은 34∼92%까지 지원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피해 발생 시 실질적인 피해복구비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예상 못한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며 “군은 풍수해보험 등 여름철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책을 마련해 주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험가입 희망자는 거주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