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참여그룹 모집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문화재단은 오는 16일까지 2019 인생나눔교실 충청권사업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참여할 인문 활동 그룹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만50세 이상의 중장년과 노년세대가 주체가 돼 인문적 경험과 전문성에 기반해 지식·재능·지혜를 지역에 나누는 소규모 인문 활동이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은 세대 간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인 ‘인생나눔교실’의 신규 사업으로 지역 내 인문정신문화를 전파하고 은퇴세대의 자기주도 활동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그룹의 모집대상은 인문 활동에 관심 있는 충청지역 소규모(3~5명) 그룹으로 구성원의 50% 이상이 만50세(1969년생)이상이어야 한다.

충북문화재단은 선정된 그룹에게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 지원과 사전워크숍, 간담회 등 그룹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그룹 활동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며 최소 6회 이상의 인문 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활동 주제는 인문, 사회,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체득한 지혜와 재능을 지역의 이웃, 후속세대들과 나눌 수 있는 활동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인문적 시도가 늘어나고 인문을 통한 삶의 변화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룹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이메일(gpflaii@cbfc.or.kr) 및 등기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 w.cbfc.or .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