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청년극장 연극 ‘치마’, 내달 12일 보은·15일 청주서 공연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위안부 피해자의 아픔과 꿈을 다룬 연극 ‘치마’가 상연된다.

이번 작품은 극단 청년극장이 제작한 충북문화재단 지원사업 당선작으로 청년극장과 청주모란무용단, 청주 오페라단이 함께한다.

연극은 오는 8월 12일 오후 7시30분 보은문화예술회관과 8월 15일 오후 3시 청주 CJB미디어센터에서 선보인다.

연출 채승훈(청주직지영화 ‘우리’ 감독), 기획 나정훈(청년극장 대표), 조연출 최현정, 음악감독·작곡 김석원, 무대영상 이소리, 안무 성민주, 노래지도 장관석 등의 스태프와 권병길(명호 역), 박용(마루네 역), 이승훈(국장) 김경미·김민성(순이 역) 등 40여명의 배우가 참여한다.

연극 ‘치마’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방식의 이야기로 과거 위안분들과 그 자손들을 씨줄과 날줄로 엮는 교차방식으로 구성됐다. 또 각 캐릭터는 한국과 일본을 대변하는 존재들로 의인화 됐다.

연극은 단순한 콜라보가 아닌 연극 요소 외에도 노래와 춤, 영상이 함께 연극이란 이름으로 어우러져 시도한 첫 작품이다.

채 감독은 “현재 일본 정부는 우리 정부를 경제제재로 압박하려 한다”며 “이번 연극은 현 시대의 상황을 풀어내는 실마리가 될 것으로 본다. 한국보다도 일본 정부와 일본 사람들이 꼭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역사를 박제화하지 않고 과거와 현실의 대화로 놓았다”며 “이번 무대는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께 감사를 전하고 잊지 않고 함께하겠다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