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포도축제 연계 개최…먹거리·볼거리도 풍성
수려한 전경·시원한 강바람 등 최적의 코스에서 진행

[충청매일 김갑용 기자] ‘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9월 1일 영동군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풀코스(42.195㎞), 하프코스(20㎞), 10㎞, 5㎞ 등 4개 부문이다.

단체 대항전(5인1조, 2인1조 가족 및 커플, 학생부) 부문도 마련해 가족, 연인, 동호인들이 삼삼오오 짝을 이뤄 친목을 다지며 체력을 증진시키기에도 제격이다.

영동포도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당일 오전 8시 영동군민운동장을 출발해 양강면 마포삼거리를 거쳐 심천면 명천리로 돌아오는 구간에서 펼쳐진다.

이 구간은 차량통행이 적고 금강의 수려한 전경과 시원한 강바람을 벗 삼아 달릴 수 있어 마라톤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레이스 후 포도축제장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소다.

올해는 포도축제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포도 따기, 와인족욕, 와인 시음 등 각종 체험과 연계된 ‘영동마라톤관광상품’도 온라인마켓에서 할인 판매 중이다.

군은 마라톤 구간에서 생수와 이온음료, 간식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불편없이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무더위를 날릴 얼음물 급수대, 샤워 터널 통과 코스, 얼음 물탕, 물놀이 바운스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http://영동포도마라톤.kr/)를 통해 다음달 1일까지 접수받는다.

참가비는 5㎞ 1만5천원, 10㎞·하프 3만원, 풀코스는 3만5천원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능성 티셔츠 등 기념품이 지급되며, 풀코스 참가자에게는 영동포도 2㎏ 1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5㎞를 제외한 개인 종목별 남녀 1∼5위 입상자에게는 5만∼50만원까지 상금을 준다.

단체 종목별 1∼5위 입상자에게는 10만∼50만원을, 10㎞ 커플런코스 입상자에게는 영동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영동와인, 영동포도, 전자제품 등의 행운이 함께하는 경품이벤트도 열린다.

군 관계자는 “영동의 금강변을 따라 달리는 포도마라톤대회는 낭만과 추억의 행사로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 중에서도 정평이 나 있다”며 “한층 더 알차고 재미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