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市, 합동TF회의…추진일정·지원 방안 논의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도와 충주시가 지난 26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합동TF회의를 시작으로 현대엘리베이터(주)의 충주시 제5일반산업단지 이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회의는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에 대한 향후 추진일정과 충북도, 충주시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제5일반산업단지 현장을 둘러보며 기반시설 여건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을 위한 TF팀은 충북도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총괄반, 입지지원반, 환경지원반, 건축지원반, 인력지원반, 산업육성반등 총 6개반으로 구성됐다.

TF팀은 충북도 경제통상국장·투자유치과장, 충주시 부시장·경제기업과장 등을 주축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충주에 자리 잡기 위해 필요한 각종 인허가 담당부서 등 14개과 15팀이 참여해 원활한 행정지원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기안전공사와 안전보건공단, 에너지관리공단도 TF팀에 참여해 현대엘리베이터 이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3일 본사와 공장, 물류센터를 충주 제5일반 산업단지로 통합 이전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임택수 충주시 부시장은 “현대엘리베이터의 성장은 곧 충주시의 성장”이라며 “앞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조속히 충주시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주)는 1984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토종 승강기 기업으로 국내 승강기 신규설치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업계 대표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