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종목 30명 구성

23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에서 열린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창단식에서 이시종 충북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를 비롯한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진영기자
23일 충북 청주시 S컨벤션에서 열린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창단식에서 이시종 충북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 의장,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를 비롯한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한화큐셀이 충북에서 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했다.

23일 충북도 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이날 청주 S컨벤션에서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창단식이 열렸다.

창단식에는 충북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이시종 지사와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장선배 도의회 의장, 종목별 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은 지적장애인축구, 시각장애인축구, 수영, 역도, 조정, 사격, 골볼 등 7개 종목 30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조정 종목의 이수연 선수는 전국장애인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적장애인축구선수단은 전국대회에서 7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한화큐셀은 앞으로 7~8명의 선수를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의 열정과 노력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운동에 전념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격려사에서 “전국 최대 규모로 구성된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충북의 명예와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선수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에 둥지를 튼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업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