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인천 송도2동 협약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인천 연수구 송도2동 주민자치회가 올바른 젓가락 문화 확산을 위해 손을 잡았다.

청주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상상마당에서 인천 송도2동 주민자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청주문화재단은 인천지역의 ‘젓가락 교육자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송도2동 주민자치회는 민간차원의 올바른 젓가락 문화 확산과 2019 젓가락 페스티벌 성공개최를 돕기로 약속했다.

앞서 송도2동 주민자치회는 2018 젓가락페스티벌에 방문한 이후 인천지역에서의 젓가락문화교육에 대한 뜻을 전해왔고 이에 청주문화재단은 지난 6월부터 인천지역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젓가락 교육자 양성 프로그램’은 젓가락 문화와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성인 참가자를 선발해 일련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뒤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현장 교육활동을 진행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주문화재단 내 젓가락연구소가 2018년 처음 개설해 청주에서는 현재 2기 양성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며, 인천에서도 첫 번째 젓가락 교육자가 양성 중이다.

박상언 청주문화재단 사무총장은 “젓가락 문화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는 젓가락처럼 청주와 인천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올바른 젓가락 문화 확산과 문화적 상생을 이뤄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젓가락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0~22일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