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1곳도 포함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수입 신고 및 유통기한 표시를 하지 않은 원료를 마라탕 전문 음식점에 판매한 원료 공급업체와 위생 취급기준을 위반한 음식점 등 37곳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중독적인 매운맛으로 열풍을 일으키며 곳곳에 생겨나고 있는 마라탕 전문 음식점 등 63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시행한 결과, 식품위생법령을 위반한 37곳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6월 3일~7월 5일 중국 쓰촨 지방 요리인 ‘마라탕’, ‘마라샹궈’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 49곳과 이들 음식점에 원료를 공급하는 업체 14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위반 내용은 △영업 등록·신고하지 않고 영업(6곳) △수입신고하지 않은 원료나 무표시 제품 사용·판매(13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10곳) △기타 법령 위반(8곳) 등이다.

충북에서는 1곳이 적발됐다. 청주시 A업체는 영업 신고도 하지 않고 ‘훠궈조미료’ 제품 등을 만들어 마라탕 체인점에 판매하다 적발됐다. 적발된 업체에 대한 행정처분은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며, 식약처는 3개월 이내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국민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나 식품안전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신고 전화 1399 또는 민원 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