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300여명 참여…19개 마을서 일손돕기 등 전개

한성대학교 학생들이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옥수수 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돕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서울 한성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5~17일 충북 충주지역 농촌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 돕기에는 한성대 학생 300여명이 참여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관내 8개 면 19개 마을을 방문, 옥수수 수확, 복숭아 작업 등의 일손 봉사활동을 갖는다.

또한, 봉사단은 청소년반(초·중학생 학업지도), 부녀반(뷰티 및 미용봉사), 청·장년반(친목도모), 노인반(안마, 집안일 돕기) 등 4개 반을 운영해 시골마을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특히, 18일에는 충주시 체험관광센터에서 운영하는 감성버스투어에 참여해 충주시의 문화유산과 농촌, 음식, 예술, 역사문화, 스포츠 등을 체험하고 힐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성대 총학생회는 “가속화된 도시화로 농촌이 젊은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농촌현실을 알고 작으나마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 일손 돕기가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대 총학생회는 마을로부터 숙소만을 제공받고 식자재 준비 및 취사 등은 자체 해결해 바쁜 영농철 수고를 덜어 주고 농가에 부담은 주지 않는 실질적인 일손 돕기로 귀감이 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