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충북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이하 평화기념관)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16일부터 오는 9월 29일까지 ‘푸른 빛 항해, 평화를 꿈꾸다!’를 주제로 기획 전시를 실시한다.(사진)

전시품은 제8대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재임기간(2007~2016)에 세계 정상들과 단체들로부터 받은 기념소장품 중 범선 모형과 바다 관련 공예품 등 20여 점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범선 모형 전시품을 통해 미지의 세계를 향해 도전했던 항해사들과 탐험가들의 꿈과 비전을 상상하는 전시회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구촌의 수많은 분쟁과 갈등 속에서 ‘세계 평화와 화합’이란 목표를 향해 방향키를 잡았던 반기문 총장과 세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열정과 용기를 함께 공감하고자 기획했다. 전시 관람은 반기문 평화기념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까지 무료로 할 수 있다.

정영훈 평생학습과장은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잠시나마 추억의 시간을 갖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유엔의 정신과 반기문 총장의 활동과 업적을 기리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2018년 12월 6일 개관해 세계 각국 정상들로부터 받은 소장품 2천760여점 중 150여점이 전시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