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타일러 라쉬 초청…교육콘텐츠 종사자·시민 100여명 참석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난 10일 인기 방송인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2019 에듀테크콘 오픈특강’을 진행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한 이 오픈특강은 에듀테인먼트 프로젝트 제작 지원 사업인 ‘2019 에듀테크콘 공모’의 일환으로, 사업설명회와 더불어 교육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타일러 라쉬는 교육콘텐츠 분야 종사자 및 일반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특강에서 ‘교육콘텐츠 개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어떤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교육콘텐츠 개발 시 대다수 개발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학습자의 니즈(Needs)’에 대한 부분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자신만의 해법을 제시해 에듀테인먼트 창작자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오픈특강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019 에듀테크콘’ 공모도 본격화 됐다.

‘2019 에듀테크콘’은 사업화 가능한 프로토 타입 개발을 목표로 하는 공모사업으로 충북도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창업 7년 이내 교육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프로젝트에는 최대 2천만원의 창작지원금과 마케팅, 유통, BM개발 등 에듀테크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고 창작에 적용 가능한 IOS 프로그래밍, UX 디자인 등 기술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는 ‘2019 에듀테크콘’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