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의원, 정의당 충북도당위원장 선거 출마
김종대 의원, 정의당 충북도당위원장 선거 출마
  • 장병갑 기자
  • 승인 2019.06.26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총선, 상당구 출마”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26일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충북도당위원장 선거 출마의 변을 말하고 있다.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26일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충북도당위원장 선거 출마의 변을 말하고 있다.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정의당 김종대 의원(비례)이 충북도당위원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김종대 의원은 26일 충북도청에서 “당의 혁신과 충북 정치 변혁을 바라는 열망을 안고 이번 충북도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려면 기득권 정치에 대한 강력한 대안 세력이 필요하다”며 “정의당이 그 소임을 받아 중원에서 진보정치의 가치를 확산하는 중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시민 삶의 질이 높아지면 고부가가치 성장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저는 먹고 사는 문제에 있어서 소홀히 하지 않는다”며 “신산업을 일으키는 등 급진성이나 과격성이 아닌 책임성으로 검증받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내년 총선에 청주 상당구 출마를 선언한 국회의원으로서 당을 먼저 변화시키고자 한다”며 “당찬 지역 정치로의 새로운 도전은 지역 정치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충북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원을 중심으로 개혁 민생세력의 구심점을 만들어 정의당 충북도당을 재탄생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정의당 충북도당위원장 후보로 등록한 정세영 현 도당위원장과 경선을 하게 된다.

정의당은 다음 달 8∼13일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 마감 당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