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읍 힐스테이트 입주민과 간담회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난 24일 송악읍 힐스테이트 1차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는 지난 24일 송악읍 힐스테이트 1차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입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홍장 시장과 관련 부서장을 비롯해 아파트 입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평일 낮에 진행되는 읍면동 연두순방에 참석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육아맘 등으로부터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현장소통 행정을 구현키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김홍장 시장이 직접 지역주민들과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화의 시간에서는 기지시 일원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과 관련한 현안과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불편한 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견을 주고 받았다.

시는 이날 지역주민들의 건의사항과 제안사업에 대해 관련 부서 검토 이후 예산편성 절차를 거쳐 적극적으로 사업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아파트 입주민과의 간담회는 보다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과 소통함으로써 시의 정책 방향을 공유키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직업과 연령을 가진 시민들과 적극 소통해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