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명품클래스 개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명품클래스 개최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6.2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강연자 진중권 교수 오늘 강연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26일 오후 7시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명품클래스’를 개최한다.

명품클래스는 문화콘텐츠 산업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최신 문화 트렌드와 전문 지식을 지역 인재들에게 전달하고,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오픈 강연이다.

이번 명품클래스 1차 강연자로는 동양대학교 교수이자 문화예술 평론가 진중권 교수를 초청했다.

서울대 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소련의 구조기호론적 미학’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은 진교수는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언어 구조주의 이론을 공부했으며 ‘진중권의 서양미술사’ 시리즈를 비롯해 ‘좋은 정치란 무엇인가’, ‘고로 나는 존재하는 고양이’ 등을 펴냈다.

특강은 ‘미디어와 예술, 그리고 상상력의 시대’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에 인문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디지털 미디어가 바꿔놓은 현실 개념과 인식 변화 및 소통 방식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명품클래스 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http://www.cbckl.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2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