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점자블록 등 200km 구간 보행시설 점검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 탕정면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이동훈) 신입사원들이 입사 1주년을 기념해 사업장 인근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매년 6월, 신입사원들의 입사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신입사원들은 입사 1주년을 뜻 깊게 맞이하기 위해 지난 21일 ‘디스플레이=세상을 보는 눈’이란 업(業)의 의미를 담아 지역 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은 아산 17개 읍·면·동을 28개 조로 나눠 총 200km 구간에 걸쳐 설치된 보행시설인 보도블록 및 점자블록, 볼라드(차량 진입 방지용 말뚝)의 실태를 점검하고 파손된 시설은 스마트폰의 맵시스템에 입력했다. 파손 위치가 표기된 맵은 아산시청에 정식으로 접수돼 향후 시각장애인들이 더욱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보수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각종 보행시설이 넓은 지역에 걸쳐 폭넓게 설치된 만큼 파손됐을 경우 제때 확인해 보수하는데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승준 사원은 “입사 1주년을 기념해 동료들과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보람차다"며 “특히 디스플레이 기업의 특색에 맞게 지역 내 시각장애인들의 '눈'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