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산·김대수·권오민씨 교통사고 인명구조 공로

음성군 삼성면 용성1리 반장 김대수(65)씨, 김일산(78)씨, 권오민(64·청용2리)씨 3명이 ‘열심히 사는 군민’으로 선정돼 20일 조병옥(오른쪽)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 삼성면 용성1리 반장 김대수(65·용성1리) 씨와 주민 권오민(64·청용2리), 김일산(78·용성1리) 씨 3명이 ‘열심히 사는 군민’으로 선정돼 20일 조병옥 군수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3명은 지난 5월 삼성면 용성1리 인근에서 전봇대를 들이받은 승용차 교통사고가 발생하자 승용차 내의 인명을 구조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당시 사고를 목격한 이들 3명은 위험을 감수하며 사고차량에 접근해 운전자 및 동승자를 차량 밖으로 옮긴 후 신속히 119에 신고 등 적절한 초동대처로 사고피해를 최소화했다.

표창을 받은 김대수씨 등 3명은 “사고로 인해 위험에 처한 승용차 내의 사람들을 도와 준 것 뿐인데 표창까지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주민을 돕는 일에도 솔선수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교통사고 시 위험을 감수하며 신속하고 현명한 대처로 인명을 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표창으로 이웃 사랑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