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BI기업·BM전문가 매칭DAY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는 18일 충북테크노파크 본부관 컨벤션홀에서 사업화신속지원(Fast track)사업 첫걸음지원 우수BI기업·BM전문가 매칭DAY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가 시행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지원하는 사업화신속지원(Fast track)사업은 충북지역 주역산업 내 기업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사업화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우수한 BI(Business Idea)기업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첫걸음 지원프로그램’은 지역 내 창업보육 전문기관 (대학 창업보육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의 추천과 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10개의 우수 BI기업을 발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맞춤형 전략수립을 위해 BM(Business Model) 전문가와 1대1 상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 기획’이란 주제의 특강도 열려 창업 초기기업의 정착에 필요한 정보 공유가 이뤄졌다.

이날 행사 후 기업별로 전문가 1명이 전담해 기업진단 및 비즈니스 모델 코디네이팅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 중에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기업은 2천만원 규모의 사업화 지원금을 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