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역사문화탐방 발대식 열어

충남도는 지난 14일 충청권 파워블로거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충남 해양수산 역사문화 탐방’ 발대식을 열었다.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는 지난 14일 도청 야외 분수대에서 양승조 지사와 수도권과 충청권 파워블로거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충남 해양수산 역사문화 탐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해양수산 역사문화 탐방은 도민에게 전통 해양문화와 서해안의 가치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와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등이 공동 주최하는 사업이다.

수도권·충청권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이번 탐방단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보령 원산도와 삽시도 일원에서 해양역사·문화 탐방 및 체험활동 등을 하게 된다.

탐방 첫날인 지난 14일에는 안면도와 원산도를 연결하는 해상교량을 관람하고 원산도로 이동 해양역사문화 특강 및 체험활동을 한다.

지난 15일에는 보령 수영성을 찾아 역사문화 특강을 듣고, 삽시도로 이동해 갯벌체험 등을 경험한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삽시도에서 그물낚시, 미술체험 등을 한다.

양 지사는 “우수하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충남의 해양수산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고 서해안의 아름답고 특색 있는 섬들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해양레저관광 분야 저변을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