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서 후원물품 정리 후 보르노르학교에 발송

대한민국법원 국제봉사단 ‘희망여행’회원과 가족들이 지난 15일 몽골 보르노르학교에 발송할 후원물품을 마련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대한민국법원 국제봉사단 ‘희망여행’회원과 가족들이 지난 15일 몽골 보르노르학교에 발송할 후원물품을 마련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대한민국법원 국제봉사단 ‘희망여행’(공동대표 위광하 서울고법판사, 정준호 부산고법 사무국장)이 지난 15일 몽골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희망여행 회원과 그 가족들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대전특허법원, 서울북부지방법원,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등 전국법원에서 보내온 의류, 운동화, 학용품, 인형 등 2천여kg의 후원물품을 정리해 몽골보르노르 학교에 발송했다.

2014년 법원 직원 두명으로 시작한 희망여행은 현재 전국법원에서 3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희망여행은 화장실지어주기, 이불보내기, 몽골한글학교운영, 몽골유학생 장학금지원 등 몽골·베트남 현지 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을 통해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각 사무총장(청주지방법원)은 “2015년부터 전국법원에서 후원물품을 모아 몽골에 보내주고 있다”며 “법원내부에서 호응이 좋을 뿐만 아니라 몽골주민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돼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후원물품이 많아지면서 공간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는데, 충주시와 충주시자원봉사센터의 도움으로 후원물품 정리 작업을 잘 마치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희망원정대’를 꾸려 몽골보르노르학교와 베트남 북부 사파지역 학교를 방문해 지역민들과 함께하고 있는 희망여행은 올해도 80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몽골과 베트남 학교 봉사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