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 2명 무릎수술 지원

정상혁(오른쪽 두번째) 보은군수가 군민에게 무료로 수술을 해준 청주 마이크로병원에 직접 찾아가 병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재활치료 중인 어르신을 위문하고 있다.
정상혁(오른쪽 두번째) 보은군수가 군민에게 무료로 수술을 해준 청주 마이크로병원에 직접 찾아가 병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재활치료 중인 어르신을 위문하고 있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보은군과 마이크로병원간 맺은 ‘의료서비스 증진 및 두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이 첫 결실을 맺었다. 청주 마이크로병원(이사장 민지홍)이 보은군민 어르신 2명(수한면·회남면)에게 무릎인공관절 무료 수술을 해줬기 때문이다.

이번 수술은 지난해 11월 보은군과 마이크로병원 간에 ‘의료서비스 증진 및 두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이크로병원이 무릎관절을 쓰지 못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계층 어르신 두 명에게 무릎인공 관절 수술을 해준 것으로, 두 어르신은 지난달 15일과 30일 두 번에 걸쳐 양쪽 무릎 수술을 받고, 3주 간의 회복기와 재활치료를 거쳐 지난 13일 퇴원했다.

이번 수술을 집도한 금상욱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두 분 모두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 앞으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며 “의학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돈이 없으면 제대로 치료도 받을 수 없는 시대에 보은군과 마이크로병원의 뜻깊은 협력을 통해 의술(醫術)을 너머 인술(仁術)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척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에 정상혁 군수는 지난 10일 보은군민에게 무료로 수술을 해준 청주마이크로 병원에 직접 찾아가 병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재활치료 중인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이 자리에서 정 군수는 “우리 고장의 명칭이 보은(報恩)이다. 청주 마이크로병원측에서 우리군민을 위해 베풀어준 사랑을 마음속 깊이 새기고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결초보은하는 날이 온다면 그 은혜에 보답 하겠다”며 “이번에 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하루빨리 쾌차해 지역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주시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