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스크린·종합운동장 전광판 통해 영상 송출 등 거리응원전

 

[충청매일]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한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거리응원전이 오는 15일 밤부터 충청지역 곳곳에서 펼쳐진다.

충청권 곳곳에서 ‘대∼한민국’을 외치는 함성으로 잠 못 이루는 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청주시는 청주체육관과 김수녕양궁장에서 청주시축구협회, 청주시체육회와 함께 시민 응원전으로 흥을 돋운다.

특히 청주체육관에서는 결승전 중계에 앞서 오는 15일 오후 11시30분부터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하고 사전 공연과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수녕양궁장에서는 가로 18m, 세로 8m 크기의 HD전광판을 통해 16일 오전 1시 우크라이나전을 중계한다.

충주시도 대표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충주종합운동장을 개방하고 단체응원전을 펼친다.

충주시는 결승전 경기 시작 1시간 전부터 충주종합운동장 대형 전광판을 통해 영상을 송출한다.

종합운동장 전광판은 가로 27.6m, 세로 11.6m 크기의 풀 LED(HD) 화면으로 선수들이 선전하는 모습을 선명한 화질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충주시는 많은 시민이 종합운동장에 모여 젊은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힘껏 응원하며 즐거운 축제의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동군도 오는 15일 오후 11시부터 영동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거리응원전을 펼친다.

경기 전날인 15일 오후 11시부터 영동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동영상 상영과 유원대학교 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 오전 1시부터는 대형스크린을 통해 결승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대전시도 이날 자정부터 중구 중앙로 목척교~중앙로역 네거리 구간에서 거리응원전을 펼친다.

이날 응원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열리고 있는 ‘토토즐 페스티벌’ 행사가 끝나자마자 이어지며, 대전 붉은악마가 응원을 이끈다.

응원전은 U-20 대표팀에 대전시티즌 소속 이지솔, 김세윤 선수가 포함되면서 시민들의 거리응원전 요청이 빗발친데 따른 것이다.

시는 시민편의와 안전을 위해 15일 오후 10시부터 16일 오전 5시까지 목척교~중앙로역네거리 구간의 교통을 통제하고는 한편,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운행시간을 조정하고 구급대원도 배치할 계획이다.

천안지역 시민응원전도 천안유관순체육관에 열린다. 유관순체육관은 15일 오후 11시부터 개방되며, 체육관 내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축구경기가 송출되고 응원도구가 시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보령시도 15일 오후 10시부터 동대동 한내로터리 광장에서 거리 응원을 펼치며, 스크린 응원 영상과 치어리더 댄스 등 우승기원 축하공연 등 대형스크린을 통한 생중계가 열린다.

세종시도 세종호수공원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거리응원전을 펼친다. 14~15일 열리는 세종호수예술축제의 메인 무대와 500인치 크기의 대형스크린을 활용해 진행되며, 경기 전 사전 응원전과 치어리딩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오는 16일 오전 1시(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팀이 우크라이나를 이기면 아시아국가에서는 첫 우승 국가가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