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맹동농협 공동출하 홍보 기원제 열려

음성군 맹동농협이 11일 수박 선별장에서 조병옥(왼쪽 세번째) 군수와 권혁산 농협 군지부장, 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올찬수박 공동출하 기원제를 지내고 본격 출하를 알렸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지난 10~12일 대소·맹동농협 수박선별장, 음성 햇사레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대표 농·특산물 다올찬 수박의 공동출하 기원제를 지내고 본격 출하에 들어갔다. 

이번 10일 대소농협, 11일 맹동농협 출하 기원제에는 조병옥 군수와 경대수 국회의원, 권혁산 농협음성군지부장, 서울 동화청과, 중앙청과 중도매인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어 12일 음성농협 출하 기원제에는 음성 햇사레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작목반 회원들과 지역단체장, 중도매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첫 출하는 음성군 대소면 송승섭 농가의 수박 7천통을 포함, 1만여통의 수박을 선별해 하나로유통, 가락 서울청과, 중앙청과, 동화청과 등에 출하돼 8㎏ 기준 1만5천원 정도에 판매할 계획이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음성지역의 신선한 물과 공기, 토양에서 친환경으로 재배된 다올찬 수박은 ‘속이 꽉 차고 단단하다’는 의미의 공동브랜드로 뛰어난 당도와 아삭아삭한 육질,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서울과 수도권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수박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다른 지역 수박과의 차별화 및 품질향상을 통해 충북도 우수 농·특산물 품질인증 승인을 받았다.   

특히 음성 다올찬수박은 2018년 923개 농가에서 1천169㏊를 재배한 가운데 음성 햇사레거점산지유통센터는 하루 약 1만통의 수박 선별이 가능한 최첨단의 비파괴 당도측정기로 자동 선별해 당도 11brix 이상만 출하하면서 지난해 3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