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운영하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이하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충남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강소기업의 기업분석을 통한 취업전략을 발표하는 대회이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지역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충남 소재 대학생에게 취업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전 직무수행 능력을 확보하고자 개최되어 왔다.

지난 해 기업분석 경진대회는 32개 팀의 치열한 경쟁 속에 5개 팀이 최종 선발되어 충남도지사·충남도경제진흥원장상을 수여 받았다.

올해 대회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3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신청서를 충남일자리종합센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30개 팀은 서면평가, 우수기업 탐방, 참가자 컨설팅, 예선 및 본선평가를 통해 5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평가는 ‘참여목적,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창의력, 발표태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수상 팀에게는 충청남도지사, 충청남도경제진흥원장, 한국서부발전사장 표창과 상금 총 460만원을 수여한다.

충남일자리종합센터와 한국서부발전은 지역 우수기업 탐방, 참가팀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새로이 구상해 참가학생들의 역량강화와 대회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힘쓰고 있다.

대회참가 희망자는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cepa.or.kr), 충남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www.cnjob.or.kr) 또는 전화(☏041-539-4550)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