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연수 참가자 모집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연수 참가자 모집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6.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1일 접수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문화예술교육연수 ‘삶은감각이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삶은감각이다’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배우는 것이 아닌 예술가들과 함께 놀고 작업하면서 삶, 공간, 몸, 감각을 주제로 하는 예술가 참여 워크숍이다.

문화예술교육연수 ‘삶은감각이다’는 세 종류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철성 대표가 진행하는 워크숍은 ‘몸으로 만드는 예술품’을 주제로 참여자들이 몸과 몸으로 서로 진하게 교감하고 소통한다.

대한민국 아티스트 양재혁 대표가 진행하는 워크숍은 ‘브리꼴레르적 사고하기(닭알 착륙작전)’에서는 ‘레비스트로스’의 브리꼴레르적 사고의 방식을 참여자와 나누어 보는 워크숍이다.

사람의 목소리를 주된 매체로 해서 연극과 음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공연을 창작, 발표하는 예술가 김진영이 진행하는 워크숍은 ‘보이스테라피 소리 찾기, 몸 찾기, 맘 찾기’를 주제로 우리 몸 전체를 울리는 소리의 진동을 감각하고, 회복하고, 확장하는 작업을 통해 그 소리 안에 담긴 에너지와 충동을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로 충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교육연수 ‘삶은감각이다’는 기획자, 예술강사, 문화예술현장 관계자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이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21일까지 홈페이지(https://forms.gle/THK6WoEN33 2CThs5A)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