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 참석
“새로운 길 모색하면 정치 중심 잡을 수 있다”

29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서 손학규 대표와 오신환 원내대표, 김수민 도당위원장 등이 케이크커팅을 하고 있다.
29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서 손학규 대표와 오신환 원내대표, 김수민 도당위원장 등이 케이크커팅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대한민국 정치는 양극 대결에서 벗어나 중도 개혁 세력이 나라의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대표는 29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정치의 중심을 잡으려 한다”며 “우리가 새로운 길을 모색하면 내년 총선에서 승리의 기틀을 다지고 우리나라의 새로운 정치 중심을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비판하기도 했다.

손 대표는 “민주당은 경제를 바꿀 생각은 안 하고 양극 대결에만 치중하고 있다”며 “생산적인 것을 만들지 못하는 청와대는 내년 총선에서 이길 생각만 하는 데 문재인 대통령 심판으로 끝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한국당에 대해서는 “거리로 나가 막말만 하고 있다”며 “국정을 정면 돌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내년 총선과 관련해 “제3지대가 크게 열리고 바른미래당이 중심을 잡고 중도 개혁 세력을 모으면 최소 제2 정당까지 바라볼 수 있다”며 “이것을 이루지 못한다고 해도 원내교섭단체 정도가 아니고 지난 총선을 능가하는 의석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 대표는 김수민 의원(비례)에 대해서는 “김 의원의 지난 사무소 개소식 때 청주의 유명 인사와 원로들이 많이 온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이것이 바른미래당의 힘”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주민과 더욱 소통하기 위해 집을 청주로 옮기려 한다”며 “내년 총선에서 충북의 새로운 정치 세력을 바른미래당 중심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김 의원을 치켜세우기도 했다.

이날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서 손학규 대표는 물론 오신환 원내대표도 참석해 김 의원에게 힘을 실어줬다.

오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만들겠다는 뚝심과 패기가 있다”며 “우리 당이 정책 정당, 젊은 정당, 정의로운 정당으로 거듭 태어나는 데 김 의원이 중심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수민 의원은 “새로운 당사에서 당원들이 실용, 민생을 지향하는 슬기로운 대화를 시작할 것”이라며 “청년들이 미래를 중원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정치의 주춧돌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새는 둥지를 떠날 때 빛나고 사람은 먼 길을 떠날 때 빛난다”며 “이곳에서 내년 총선에서 빛나는 승리가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오신환 원내대표, 최도자 수석대변인,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 김수민 충북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