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115㎡ 총 489세대 규모
도보 통학 가능한 ‘학세권’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우미린이 오는 31일부터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를 분양한다.

청주 동남지구 C-2BL에 위치할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아파트 6개 동, 48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274세대 △95㎡ 21세대 △100㎡ 145세대 △115㎡ 49세대로 전용면적 85㎡ 초과 세대 비중이 전체 공급 세대의 약 43%에 달한다. 전용 95㎡ 주택형의 1~2층 저층부는 테라스하우스 형태로 조성되며 각 동 1층 세대는 천정고를 2.5m로 높일 예정이다. 녹색건축예비인증 및 에너지효율등급예비인증도 획득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동쪽으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바로 연접해 있어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9월 충북도 교육청은 동남지구 내 동남1유(가칭)와 동남1초(가칭) 학교 부지에 대해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적정’으로 승인하고 2020년 9월 조기 개교 추진을 권고한 바 있다. 당초 2021년 3월 개교 예정이었지만 올 12월부터 약 1천380세대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개교 시점을 6개월 앞당기자는 취지다.

나아가 입주민을 배려하는 여러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데크층 설계를 적용, 주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지상 주차 공간을 없애 안전한 단지 내 도보 통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지 진출입구 부분에 버스 상하차 구간을 설치해 학부모들이 자녀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에는 별동의 어린이집, 남녀 구분 독서실과 어린이문고, 휘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곳과 주민 운동시설 1개소가 배치된다.

아파트 주거 쾌적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차장도 이용 편의성이 돋보인다. 1세대 당 1.39대 비율의 넉넉한 규모로 조성되며, 확장형 주차구획 (2.5m X 5.1m) 이 전체 구획의 56%에 달한다. 상가와 분리된 아파트 주차장 조성으로 상가 이용객의 단지 내부 출입이 차단된다. 단지 내외에 풍부한 상권 형성으로 생활편의 시설을 확보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상품성은 물론 미래가치도 풍부한 단지로 지목된다. 청주 동남지구는 공동주택 약 1만4천여세대 조성이 계획된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다. 청주순환도로와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 대전광역시·세종시·천안시 등 주변 도시 진출입이 용이하다.

동남지구 인근으로는 롯데마트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 낙가천·월운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555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