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연구원 수행…지역적 특성 반영 기대

음성군이 지난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와 김영배 부군수, 3개 국장, 실·과장 등이 참석해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군 전체 경쟁력 향상과 지역균형발전 도모를 위해 ‘음성군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수립용역’을 발주하고 지난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보고회에는 조병옥 군수와 김영배 부군수, 3개 국장, 실·과장 등이 참석해 지리적 개발여건이 달라 인구 및 기업체 종사자의 지역 편중과 지역 간 불균형이 지속되는 원인분석 및 지역발전 조사를 통해 발전 낙후지역의 균형발전 목표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개발 기본방향과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읍·면별로 공청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한편, 균형발전사업 추진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계획안은 충북연구원에서 용역을 수행하게 돼 음성군만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음성형 균형발전 모델 용역 보고서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현재 음성군내 편중개발로 빚어진 군민 간의 반목과 갈등에 따른 지역발전의 저해요인을 극복해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에 목표를 둔 민선 7기 군정방침을 추진하고 있다”며 “음성군 지역균형발전 기본계획이 군정의 역동적인 균형발전을 촉진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