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북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안긴 양궁 유망주 장미가 과녁을 조준하고 있다.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충북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안긴 양궁 유망주 장미가 과녁을 조준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엑스텐’. 집중력을 놓치지 않고 노란색 과녁에 활이 명중했을 때 가장 큰 쾌감을 느껴요.”

양궁 유망주로 주목받는 충북 청주 중앙여중 장미(3년)양이 남다른 집중력으로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충북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했다.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게 목표인 장미는 자신과의 싸움이 가장 힘들다고 말한다. 장미는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집중력인데, 순간 흐트러지면 목표한대로 경기가 풀려나가지 않는다”며 “지속적으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훈련과 또 훈련을 한다”고 말했다.

장미는 이번 소년체전에서 개인전 생애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5일 전북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양궁 여자중등부 60m에서 347점으로 2위 서울 오정아(344점)를 3점차로 제치고 우승했다.

장미는 이어 열린 50m에서도 332점을 획득, 동메달을 획득하며 충북 양궁 기대주로 우뚝 섰다.

장미가 처음 활을 잡은 건 청주 덕벌초 3학년 때다. 방과후수업에서 활을 처음 잡은 장미는 짜릿한 느낌을 받았다. 양궁에서 바로 두각을 나타낸 것은 아니지만 탄탄한 기본기를 익히기 위해 1년여간 활 잡는 법과 활시위 당기는 방법을 수없이 반복 연습했다. 중학교 2학년이 돼서야 출전한 전국소년체전에서 단체전 1위와 각종 전국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충북체육고등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장미의 롤모델은 양궁 국가대표 장혜진이다. 장미는 “집중력을 잃지 않고 흔들림없이 활을 쏘는 모습이 가장 멋있다”며 “저도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 금메달을 따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뒤 장미는 “항상 지원해주시는 부모님에게 감사하다”며 “항상 지도해 주고 있는 코치님 덕분에 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수상소감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