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에너지기술기반확충사업 공모에 선정”
10~11월 사업 추진여부 최종 결정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이종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북 충주)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에너지기술기반확충사업’ 공모에 ‘충북 수소융복합실증단지 구축 사업 제안’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소융복합실증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전 단계로 국비 5천만원을 들여 사업추진을 위한 기획안을 작성, 이를 토대로 오는 10~11월 중 최종 단지 구축 사업 추진여부가 결정된다.

최종 선정되면 수소관련 대규모 실증 테스트베드, 수전해 수소 생산·저장·발전시설, 액상 수소저장 플랜트, 수소관련 각종 기술개발·실증 시설이 들어서는 수소융복합실증단지가 충주시 드림파크산업단지 내 구축된다. 이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관계자들과 수차례 면담하고 이번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고 충주시·충북도 관계자와 협업체계를 구축, 다각적으로 추진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대규모 국비가 투입되는 수소융복합실증단지 구축이 8부 능선을 넘었다”며 “최종 선정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달 30일 ‘충주 수소전기자동차 원스톱 지원센터 구축사업’, 지난 22일 ‘바이오가스를 이용한 수소융복합충전소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 등 수소 관련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수소산업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