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난 22일 시청에서 사회적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난 22일 시청에서 사회적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는 지난 22일 시청에서 당진지역 사회적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김홍장 시장 주재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인 ㈜사람과 더부러(주), 백석올미영농조합, ㈜당진돌봄 사회서비스센터, 주성이엔지(주), ㈜대원지엔지 등 6곳과 상록수농산영농조합, ㈜버그내, ㈜제이씨기획, ㈜단미소, 노르웨이숲, ㈜팔미리 등 6곳의 충남형 예비 사회적기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김홍장 시장의 인사에 이어 시와 정부의 사회적경제 지원시책 설명 이후 사회적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어졌다.

시는 이날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 사업으로 일자리창출과 청년일자리, 사회보험료 등 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적 지원 내용과 더불어 현재 시가 신청 접수 중인 사회적경제 경쟁력 강화 사업과 사회적경제 입문부터 인증까지 단계별로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또 대화의 시간에서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와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공공영역의 적극적인 이용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