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천 수변조망권에 생활·문화 인프라 탁월
삼성천 수변조망권에 생활·문화 인프라 탁월
  • 김오준 기자
  • 승인 2019.05.22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더휴 예미지
단지 앞 초등학교·중학교 조성
수변 산책로 등 친수공간 주목
한신공영㈜과 ㈜금성백조주택의 세종 더휴 예미지 투시도.
한신공영㈜과 ㈜금성백조주택의 세종 더휴 예미지 투시도.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한신공영㈜과 ㈜금성백조주택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 생활권 L1·L2블록에 짓는 ‘세종 더휴 예미지’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세종 더휴 예미지’ 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0층의 아파트 15개 동, L1블록 338가구·L2블록 508가구 등 총 8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309가구 △전용 84㎡ 398가구 △전용 97㎡ 139가구 등이다.

‘세종 더휴 예미지’는 삼성천 바로 옆에 들어서게 돼 수변 조망이 우수하다. 삼성천에 조성될 예정인 수변공원에는 금강 조망이 가능한 축제나루와 전망공간·철새조망대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수변 산책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세종 더휴 예미지’는 삼성천 수변공원과 단지 측면부가 약 470m 이상 맞닿아 있고, 입주민들의 여가 공간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수변공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배치되며, 수변 특화동도 조성돼 가치를 높인다.

이밖에 금강·안산·괴화산 등이 인근에 있어 수변과 녹지 조망권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강점이다.‘초학세권’ 교육환경과 교통 편의성도 눈여겨볼 만 하다.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정류장이 예정돼 있다. 세종시의 BRT 인프라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BRT 구축이 완료되면 세종시 주요 권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직주근접 특성도 우수하다. 대학·연구 핵심거점으로 특화된 4-2 생활권 내에는 세종테크밸리를 비롯 국내외 우수대학과 연구기관·산업체 등이 들어선다. 카이스트 융합의과학원·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 캠퍼스·기술집약적 벤처기업·국책연구기관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 차량을 이용해 약 16분이면 정부세종청사에 도달할 수 있고, 대덕연구단지와 대전 제3·4산업단지도 각각 약 11km와 15km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 및 문화 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세종테크밸리 내 캠퍼스타운은 상업·문화·업무 지역으로 계획돼 쇼핑과 문화의 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천에는 4-1 생활권과 연결되는 보행전용교가 설치되고, 이를 통해 4-1생활권에 밀집한 다수의 관공서 및 이미 조성된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세종 더휴 예미지’ 차은혁 분양소장은 “세종 4-2 생활권 내에서도 ‘수변 조망권’, ‘초학세권’ 등 멀티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는 흔치 않다”며 “직주근접 특성을 포함해 실거주 여건이 우수하고,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전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등 호재도 많아 다양한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했다.

‘세종 더휴 예미지’의 견본주택(☏1833-3325 )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대평동 264-1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