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국 상해 학생들과 국제교류 추진
中 학생, 충남도 방문…10월에는 충남 학생 답방

[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기념관이 있는 충남 학생들과 임시정부가 있었던 중국 상해 학생들의 뜻깊은 국제교류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중국 학생 80명이 인솔단 20명과 함께 지난 19일 입국해 25일까지 충남 지역 역사 유적 탐방,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체험을 진행하며, 오는 10월에는 충남 학생들이 같은 규모로 상해를 방문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충남과 상해 방문단의 규모는 100주년의 의미를 담아 각각 학생 80명과 인솔단 20명으로 정해졌다. 교육부 국제교육원이 추진하는 이번 교류행사에는 중국에서 상해 지역 노완고등학교, 상해고, 상해가정제1고, 상해실험고 4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며, 충남에서는 천안쌍용고, 천안두정고, 배방고, 공주영명고 4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충남 지역 학교 4곳은 현재 한국방문단 학생들에게 2박3일간의 학교생활 교류와 학생 가정 민박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 19일 천안에서 한국 방문단 환영회를 연 데 이어 20일에는 상해시 가정구 교육국 짜오꿔씽(Zhao Guoxing)부국장을 포함한 중국 인솔단 20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수천년 동안 우리나라와 가장 많이 교류하고 큰 영향을 주고받은 나라가 바로 중국”이라며 “충남 학생들과 중국 학생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우호적인 미래를 건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