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정기현 교육위원장, 의정 활동 집중 피력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대전시의회 정기현 교육위원장(민주당·유성3)이 21일 2022년까지 모든 학교에 체육관을 건설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기자실에서 “다목적 체육관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 등 교육의 질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며 “향후 3년 이내에 모든지역 모든 학교에 설치될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현재 대전지역에 다목적 체육관이 설치되지 않은 학교는 14곳, 2개교가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어 신설이 필요한 학교가 20곳 등 총 34개 학교에 체육관 신설이 필요한 실정이다.

정기현 위원장은 “오는 10월 개최되는 대전시와 교육청간 연례 교육행정협의회에서 학교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최우선 순위에 두도록 시의회가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두 기관과 아직 구체적 협의는 하지 않았지만, 재정투입에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다목적체육관 조기건립과 관련 정기현 위원장을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시의원 7명(홍종원, 박혜련, 남진근, 문성원, 윤용대, 이종호 의원)은 지난 10일 ‘미세먼지 TF팀’을 구성한바 있고, 시의회 교육위원들도 연찬회를 통해 다목적체육관 조기건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