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신규 3곳·재지정 1곳 등 총 4곳 선정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도내 기초 지역 환경 교육센터 운영 사업을 수행할 기관 및 단체를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기초 환경교육센터는 학교 및 사회환경교육 지원, 프로그램 및 교재·교구 개발 보급, 네트워크 거점 기능 수행 등을 통한 체계적인 환경 교육 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도내에는 광역지역환경교육센터로 천안 광덕산환경교육센터를 비롯해 기초지역환경교육센터 5곳이 지정·운영되고 있다. 이 중 서산·태안 환경교육센터는 올해로 지정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번 공모를 통해 서산지역의 사업 수행 기관을 새롭게 선정한다.

도는 환경 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초지역환경교육센터 3곳을 내년 새롭게 운영키로 하고, 화력발전소가 위치한 보령·당진·태안을 우선순위에 두고 공모를 진행 중이다.

응모 자격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소속 기관 중 설립 목적에 환경 교육이 포함된 기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환경 교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 △민법·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이나 단체 중 환경 교육 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최근 1년 이내 환경 교육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응모를 위해서는 상시적인 환경 교육이 가능한 강의실과 실습장 등 시설 및 장비를 확보하고, 지역환경교육센터 운영 관리사무실과 환경 교육 전문 인력 등도 확보해야 한다.

공모 접수는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교육 시설 및 기자재 현황, 법인설립허가증 사본 등의 서류를 갖춰 다음달 4일까지 신청기관 해당소재지의 시·군 환경교육담당 부서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대상자는 2020년부터 3년간 매년 사업비 4천만원(도비 2천만원, 시군비 2천만원)을 지원 받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도 기후환경정책과로 문의(☏041-635-2712)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