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알밤한우 가공제품 개발 박차
공주알밤한우 가공제품 개발 박차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9.05.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제품 제조교육 진행…소시지·육포·바비큐 등 시제품 제조

[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공주시 대표 한우브랜드인 공주알밤한우가 가공제품으로 개발돼 시판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경기도 남양주 소재 ‘현스바비큐 아카데미’에서 육제품제조 실습교육(사진)을 진행하고 현업에 적용이 가능한 소시지와 브리스킷(바비큐), 육포 등의 시제품을 제조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주알밤한우 브랜드가 농촌융복합산업 지역단위 네트워크구축 지원 사업으로 지정돼 국비 등을 지원받아 추진된 이번 육제품 제조교육은 지난 4월부터 6회에 걸쳐 공주시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진행됐다.

알밤한우 가공교육은 육제품 제조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제조 원리를 이해하고 상품화 및 마케팅까지 연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히트 먹거리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교육에는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축산경영과 학생들과 공주알밤한우 전문 취급 식당, 육가공 업체 관계자들이 참여, 현장에서 쉽게 상품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교육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공주알밤한우 브랜드는 오는 6월 농협 축산물위생교육원과 함께 식육처리 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참가자 15명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공주시 축산과(☏041-840-8997) 또는 세종공주축협(☏041-852-4664)으로 하면 되며 공주알밤한우 취급업소 관계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