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센터장 이장희)가 다음달 3일까지 실전창업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조 및 지식서비스 기술을 활용한 실전창업 준비를 지원하는 과정이며 대상은 만40세 이상 (예비)초기 창업자이다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27일까지 주2회로 운영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수료생은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수수료생에게는 마케팅·경영지원 패키지 프로그램비가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기술창업을 꿈꾸는 만 40세이상 중장년 (예비)초기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방법은 홈페이지(www.cjsenior.co.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minkm817 @hanmail.net) 또는 방문제출(청주시 상당구 교서로 8-2, 2층)하면 된다.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실전창업과정은 2017년도부터 운영해 총 32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10명이 창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청주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고등급을 받은 우수기관으로, 중장년의 창업교육 및 지원을 위해 2013년부터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