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재단, 충북문화원형 스토리텔링 공모전
청주문화재단, 충북문화원형 스토리텔링 공모전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5.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부터 접수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총상금 2천만원 규모의 ‘제16회 전국문화콘텐츠 충북문화원형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단독 또는 공동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작 수 제한은 없다

공모 분야는 충북의 문화원형과 일상 이야기를 소재로 하는 트리트먼트 또는 시나리오로 충북의 문화원형은 자연, 예술, 생활문화(언어, 음식, 주거), 역사 문화(유·무형문화재) 등이다.

일상 이야기는 충북지역에서 일어난 생활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제출 형식은 트리트먼트의 경우 A4 10장 이내, 시나리오는 A4 60장 이내이다.

시나리오 형식의 적용 콘텐츠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시상금 1천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상과 충북도지사 상이 각각 시상금 300만원과 함께 수여된다.

또 우수상 4명과 입선자 10명에게도 각각 50만원과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을 대상으로 한 작품집도 제작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4일이며, 결과 발표는 10월 중순이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출품원서 양식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st.c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