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 참석…군민화합과 결속 다져

제36차 재경음성군민회 정기총회가 지난 23일 서울 전쟁기념관 뮤지엄 홀에서 열린 가운데 경대수 국회의원과 조병옥 군수 등 관계자들이 축하케이크 절단식을 갖고 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제36차 재경음성군민회 정기총회가 지난 23일 서울 전쟁기념관 뮤지엄홀에서 재경음성군민회 회원 및 음성군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조천희 군의회 의장, 경대수 국회의원, 이상정·김기창 도의원, 군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해 재경군민회 회원과 함께 재경 출향인사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행사로 열려 고향사랑 열기가 넘쳤다.

5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재경음성군민회는 음성군이 운영하는 서울사무소를 중심으로 군과 중앙정부의 매개역할과 정부의 새로운 시책수집,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 등 중단 없는 더 큰 음성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 고향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조병옥 군수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한 간절한 바람과 노력, 군정발전을 염원하는 출향인들의 관심과 지원덕분에 지난해도 음성군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또 조 군수는 “올해도 음성군의 신성장동력 확보에 총력을 다해 11만 군민과 출향인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지역발전 계획을 착실하게 추진해 음성군의 백년대계를 위한 비전을 이룰 것”이라며 고향발전을 위한 단합된 힘과 열정을 당부했다.

이에 김진철 재경군민회장(삼정향료 대표)은 “출향인은 고향 음성이 날로 발전하는 모습에서 자부심을 갖게 한다”며 “낯선 타향에서 살고 있는 출향인에게 벅찬 감동의 힘을 안겨주는 고향주민 여러분께 화합된 모습으로 고향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