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군수, 국방위 방문해 건의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은 지난 22일 부여 밤 농가소득 증진 및 밤 소비 촉진을 위해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안규백)을 방문해 부여 특산물인 밤의 군부대 군납을 건의하고 군과의 유대강화를 위한 사후 대안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전국 밤 생산량 1위를 점유하는 부여 밤은 전국 농협유통망과 각종 행사 등을 이용해 밤 판매 및 소비촉진 활동을 하고 있으나, 계절 과채류 조기 출하로 밤 소비가 둔화돼 재고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부여군의 2018년도 밤 생산량은 전년보다 13% 증가했으나 조생종 품귀로 산지 및 수매가격이 높게 책정(평균 kg당 3천115원)돼 전년보다 20% 가격상승으로 소비둔화를 초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18년 밤 수출량은 8천534t으로 전년보다 13% 감소했고, 밤 수입 유통체계가 갖추어져 수입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부여군 밤 재고 부담은 늘어 농가 소득 감소가 예상된다.

이에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 밤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국회 안규백 국방위원장을 만나 국군장병들로 해금 부여 밤 소비를 촉진시키도록 군납을 건의해 부여 밤의 군부대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일조하고자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