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23개 요구안 제시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는 2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도는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의 교섭 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해라”고 요구했다.  오진영기자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는 2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도는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의 교섭 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해라”고 요구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민주노총 충북본부는 22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정책의 변화를 요구하는 노정교섭을 충북지사에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충북은 전국에서도 대표적인 노동 후진 지자체”라며 “다른 지자체에 다 있는 흔한 노동 관련 조례나 행정조차 없는 실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최근 도의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근로자 권리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비정규직근로자 권리보호 및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도 “충북도의 반대로 핵심 조항이 축소되거나 삭제된 채 껍데기만 남았다”고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노동정책 변화를 위해 지난해 지방선거 과정에서 밝힌 이시종 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의 노동 공약 이행을 촉구했다.

또 △노동 존중·노조할 권리 보장 확대 △비정규직 철폐 △노동자 시민 참여 보장 안전충북 건설 △사회 복지 공공성 강화 △양질의 여성 일자리 창출 등 5대 의제 23개 요구안을 제시하면서 충북도가 노정교섭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