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놀이·부채춤·태권도 공연으로 한국의 아름다움 과시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진천군이 자매도시인 미국 발레이호시서 열린 ‘제2회 2019 세계다문화축제(International Multicultural Folk Festival)’에서 ‘국가대표급’ 활약을 펼쳐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20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발레호시 엠프레스 극장(Empress Theatre)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시장, 시의원, 각국 경제인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발레이호시의 자매도시인 대한민국 진천군을 비롯해, 일본 아키시시, 필리핀 바구호, 탄자니아 바가모요,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노르웨이 트론트하임과 더불어 우정참여국으로 인도, 멕시코, 이스라엘, 로타가 각각의 민속공연을 선보였다.

진천군은 한국전통공연단체 ‘우리사위(대표 고미숙)’와 발레이호 내 ‘윌리엄김 태권도센터(대표 윌리엄 김)’를 후원하며 사물놀이와 부채춤, 태권도 공연을 선보이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과시했다. 또 이날 축제에는 발레이호의 자매도시를 홍보하는 부스가 운영되기도 했다. 

진천군은 영문 홍보영상과 관광브로셔를 통해 진천군 명소를 소개하고, 막걸리 시음과 더불어, 송두산업단지의 K푸드밸리에 소재한 CJ㈜의 비비고 만두 시식(사진)을 통해, 관람객들이 한국의 멋과 맛을 체험하도록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군은 다양한 수저셋트, 응급약품 등 다양한 기념품도 준비해  방문객들이 향후 오랫동안 대한민국과 진천군을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